자동차의 골격, 뼈대는 8가지 정도로 분류하는데,
1 Ladder frame
2 Unibody
3 Backbone tube
4 X-frame
5 Perimeter frame
6 Platform frame
7 Space frame
8 Subframe
이중 3가지를 많이 사용하다보니, 크게 3가지 정도로 분류
1) Body-on-frame (Ladder frame) 자동차 아래 사다리같이 생긴 뼈대가 있는 방식 - 대형 SUV, 트럭등에 사용
https://en.wikipedia.org/wiki/Body-on-frame 자체가 무거우니 만큼, 기름도 많이 들지만, 더 단단하고 튼튼하며, 짐을 많이 실을 수 있는 장점. 그러나 예전 body on frame의 경우, 충돌시 구겨지거나 일부러 접힐 수 있게 만든 부분이 없어서, 충돌내구성이 낮다고 한다. Many older body-on-frame vehicles have no inbuilt crumple zones, so their crashworthiness is below that of a monocoque shell with crumple zones.
2) Monocoque (structural skin) 새우나 게 처럼 외관 껍질이 자동차를 지탱하는 방식으로 처음에는 보트만들때 사용되던 형태로, 예전 비행기, 로켓등에 사용 https://en.wikipedia.org/wiki/Monocoque 예전 일부 자동차에 사용되긴 하였으나, 요즘엔 많이 사용하지 않는 듯.
3) Unibody (unit body, unitized body) 하나의 차체로 만드는 방식으로 힘을 많이 받는 부분에 일부 뼈대 같은 것을 넣은 방식 - 승용차, 소형 SUV에 사용 https://en.wikipedia.org/wiki/Vehicle_frame#Unibody Body-on-frame (Ladder frame) 에 비해 가벼워서 상대적으로 기름이 적게 듦.
요즘 대부분의 차량은 Unibody라고 볼 수 있고,
Passenger Car
BMW i3
BMW i8
SUV
Cadillac Escalade (ESV)
Chevrolet Suburban
Chevrolet Tahoe
Ford Expedition (EL)
GMC Yukon (XL)
Infiniti QX80
Jeep Wrangler (Unlimited)
Lexus GX
Lexus LX
Lincoln Navigator (L)
Mercedes-Benz G-Class
Nissan Armada
Toyota 4Runner
Toyota Land Cruiser
Toyota Sequoia
Pickup Truck
Chevrolet Colorado
Chevrolet Silverado
Ford F-150
Ford Ranger
GMC Canyon
GMC Sierra
Nissan Frontier
Nissan Titan
Ram 1500
Toyota Tacoma
Toyota Tundra
http://vinphill.blog.me/2214982377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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